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공지 꿀팁] 티스토리 공지 위치 옮기기 - 공지를 제일 꼭대기로 옮기기 / 티스토리 시작하기

by 뮤직스튜디오 2018. 3.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를 시작하기에 있어서 팁중의 한개

공지 활용입니다^^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꿀팁이 되겠죠?^^




오늘은 티스토리에서 공지 위치를 제일 위로 옮기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에 글이 하나도 없어서

제가 직접~ 글을 올리기로 했습니다^^




중요한 글

공지로 써서 제일 위로 해놓으면 보기도 편하고

블로그 방문자들도 확인하기가 쉽겠죠?







1.

먼저 공지를 한 개 썼는데

그 위치를 보니 제일 아래입니다.
(2번부터 공지 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

먼저 공지를 작성하는 방법입니다.

콘텐츠 - 공지관리 를 들어갑니다








3.

공지쓰기가 보이시죠?

클릭합니다.










4.

그럼 그냥 글쓰기와 같은 페이지 나옵니다.

공지를 써볼까요?













5.

'공지공지' 라고 테스트용을 만들었습니다.











6.

공지가 써진것이 보이는데요?

비공개로 되어있네요.

참고로 공지는 비공개여도 관리자가 블로그를 들어가면 보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일반 글은 비공개로 하면 관리자가 자신의 블로그사이트로 들어가면 보이지 않습니다.

관리모드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이죠.











7.

테스트중인 공지가 새로 추가되어있습니다.

저는 제 아이디로 로그인 된 상태기 때문에 공지가 둘 다 보입니다.

제가 쓴 비공개 설정되어있는 공지가 저렇게 보이지만

실제로 다른사람들이 들어오면

비공개 되어있는 공지는 보이지 않습니다.





로그아웃을 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접속하니

비공개 되어있는 공지는 보이지 않네요^^

(공지공지는 사라지고 공지테스트만 보입니다)













8.

이제 공지 위치를 제일 옮겨보겠습니다.

저는 제일~ 꼭대기로 옮기고 싶네요^^

그만큼 중요한것이 공지니까요!


'꾸미기-사이드바'로 접근합니다.


(티스토리 꾸미기, 티스토리 사이드바 등 활용)











9.

사이드바를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보입니다.

저기 보이는 Notice가 공지인데요?











10.

Notice(공지)의 위치를 옮기려면

앞쪽부분에 있는 줄3개? 

그부분을 누르고 옮기면 위아래로 위치조정이 가능합니다.
(Notice라는 제목을 '공지'라고 바꾸려 했는데 바뀌지 않더군요.)










11.

끌어서 제일 윗쪽으로 옮겼습니다.

그리고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줍니다.















12.

공지(Notice)의 위치가 메인화면 제일 꼭대기로 올라갔습니다^^
(참고로 저는 플러그인, 카테고리 등이 블로그의 왼쪽으로 설정되어있기에 
왼쪽에 보이는 것입니다^^)












13.

공지를 관리하려면 아까 처음에 들어간 부분으로 다시 들어가면 됩니다.













14.

공지 관리에

변경에는 공개, 비공개, 삭제

이렇게 3가지 밖에 없네요^^

일반 글쓰기에서는 카테고리별 분류가 가능한데 말이죠^^









이것으로

티스토리에 공지를 올리는 방법

공지위치 조정하기를 통하여서

공지를 제일 꼭대기로 올리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